닫기

이전페이지

이용안내

메뉴보기
home 복지뱅크란 이용안내

이용안내

사이트최적화

본 사이트는 Internet Explorer 8 버전 이상에 최적화 되어 있으며 Fire fox, Safari, Chrome도 지원가능합니다. 사이트의 해상도는 1280X1024로 최적화 되었으며 여러 해상도(PC, 타블릿, 모바일)에 반응하는 반응형 웹사이트입니다.
사이트최적화안내
사이트최적화안내

복지서비스 찾는 법

메인화면에서 찾기
메인화면의 ‘맞춤형 복지서비스 찾기’의선택 3가지를 순서대로 골라 클릭한 후, ‘검색’을 누르면 선택한 내용에 대한 복지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를 위한 복지서비스 찾기’ 서비스 찾는법
포인트 하나!  선택1(관심주제)과 선택2(생애주기)는 2개 이상 중복선택이 가능해요.
‘복지서비스 찾기’ 게시판으로 찾기
메인화면에서 찾기와 똑같이 ‘관심주제 – 생애주기 – 기본정보’를 골라 클릭하면 1개만 선택해도 관련한 서비스를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를 위한 복지서비스 찾기’편
포인트 둘!  ‘복지서비스 찾기’ 게시판은 오른쪽 매뉴를 통해 가장 많은 사람이 검색한 ‘인기서비스’와 가장 최근에 업데이트 된 ‘최신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어요
‘나를 위한 복지서비스 찾기’편
포인트 셋! 검색결과는 선택을 통해   목록   박스형과 리스트형 2가지 중 원하는 모양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

복지시설 찾는 법

메인화면에서 찾기
원하는 구를 클릭하면 선택한 구에 있는 다양한 복지시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동네 복지시설’ 서비스 찾는법
포인트 하나! 지도에서 클릭하기 어려운 부분은 아래에 있는 네모박스를 통해 쉽게 클릭하세요.
‘복지시설 찾기’ 게시판으로 찾기
‘우리동네 장애인복지시설 찾기’에서 시설이 있는 지역, 시설 종류별로 검색하여 복지시설을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동네 복지시설’ 서비스 찾는법
포인트 하나! 아래의 ‘엑셀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검색한 복지시설 리스트를 엑셀파일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장애인복지시설 지도로 보기’에서 원하는 시설 종류를 클릭하면 지도에 선택한 종류의 시설이 표시됩니다.
‘우리동네 복지시설’ 서비스 찾는법

검색하기

메인화면의 검색창에서 원하는 복지정보와 관련한 단어를 검색하면 게시판별로 그 단어가 들어간 정보가 검색됩니다.
통합검색
포인트 하나! 검색은 ‘복지서비스’, ‘복지시설’, ‘프로그램’, ‘복지정보’, ‘복지소식’, ‘쉬운복지정보’ 중 원하는 카테고리에서만 검색할 수 있어요.

포인트 둘! 맨 위 ‘검색 바로가기’를 클릭하면 메인화면의 검색창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어요.

상담하기

홈페이지 Q&A 게시판 ‘글쓰기’ 이용하기
복지뱅크 회원가입 후 ‘궁금사항 > Q&A’ 게시판의 ‘글쓰기’를 통해 복지뱅크 이용과 관련하여 궁금한 내용을 질문하세요.
상담하기
복지뱅크 카카오톡 ‘상담원 채팅’ 이용하기
카카오톡에서 ‘복지뱅크’를 검색하고 채널추가 후, ‘상담원 채팅’을 통해 복지뱅크 이용과 관련하여 궁금한 내용을 질문하세요.
상담하기
복지뱅크 페이스북 ‘메시지 보내기’ 이용하기
페이스북에서 ‘복지뱅크’를 검색하고 좋아요 후, ‘메시지 보내기’를 통해 복지뱅크 이용과 관련하여 궁금한 내용을 질문하세요.
상담하기

공유하기

SNS 공유하기
복지뱅크의 모든 복지정보 게시글은 오른쪽 위 카카오톡, 페이스북 버튼을 클릭하여 다른 사람들에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