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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대전화·스마트TV 업그레이드 시 시각장애인 음성지원 고려해야

서포터즈단 서민서 | 2023-08-09 | 7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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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복지뱅크 서포터즈단입니다.


휴대전화와 스마트TV는 보다 좋은 환경에서 시스템을 이용하기 위해 3, 4개월에 한 번씩 업데이트가 필요하나 

시각장애인의 편의성이 떨어져 음성지원을 고려해야한다는 지적입니다.



문제점

 AS센터에 전화해 문의해도 별다른 해결책을 듣지 못하다가

현장 기사의 방문으로 한참 후에 해결되는 경우가 다반사



개선 필요

하드웨어 제조업체 및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담당 부서에서는 반드시 시각장애인 고객을 염두에 두어 

프로그램을 업데이트할 때 음성지원 프로그램이 잘 작동하는지 확인한 다음 배포하는 편이 바람직


그래야만 시각장애인 고객이 휴대전화, 스마트TV 등을 불편 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



< 출처: https://www.able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600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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