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전화·스마트TV 업그레이드 시 시각장애인 음성지원 고려해야
안녕하세요, 복지뱅크 서포터즈단입니다.
휴대전화와 스마트TV는 보다 좋은 환경에서 시스템을 이용하기 위해 3, 4개월에 한 번씩 업데이트가 필요하나
시각장애인의 편의성이 떨어져 음성지원을 고려해야한다는 지적입니다.
문제점
AS센터에 전화해 문의해도 별다른 해결책을 듣지 못하다가
현장 기사의 방문으로 한참 후에 해결되는 경우가 다반사
개선 필요
하드웨어 제조업체 및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담당 부서에서는 반드시 시각장애인 고객을 염두에 두어
프로그램을 업데이트할 때 음성지원 프로그램이 잘 작동하는지 확인한 다음 배포하는 편이 바람직
그래야만 시각장애인 고객이 휴대전화, 스마트TV 등을 불편 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
< 출처: https://www.able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60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