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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편한 요금감면 신청, '전입신고 플러스 원스톱 서비스'

복지뱅크 | 2020-04-23 | 35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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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24'를 통해 전입신고와 동시에 전기, 도시가스,

지역난방 요금감면을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인

'전입신고 플러스 원스톱 서비스'를 23일부터 본격 시행한다고 합니다!

 

복지뱅크에서 '전입신고 플러스 원스톱 서비스'에 대한 설명과 함께

신청방법에 대해 안내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전입신고 플러스 서비스


 전입신고 플러스 서비스란?

 

전입신고 플러스  서비스는 기존에 개별적으로 신청하던 요금 감면을 통합하여 

 

정부 24에서 전입신고와 동시에 전기 (TV 수신료 포함),

도시가스, 지역난방 요금감면을 통합 신청하는 서비스입니다.

 

그렇다면 전입신고 플러스 서비스는 누가 이용할 수 있을까요?

 


서비스 대상 

 

전입신고 플러스 서비스는 요금감면 대상자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한부모가족 포함), 장애정도가 심한 장애인,

다자녀 가구, 국가보훈대상자, 대가족, 출산가구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신청방법

 

전입신고 플러스 서비스 신청은

정부 24 에서 전입신고와 동시에 신청하시면 됩니다!

 

서비스 이용방법은 크게 5가지로 나뉘어지는데요

 ① 정부 24 사이트 또는 정부 24 앱 접속


② 공인인증서 로그인


맞춤형 서비스 > 원스톱 서비스에서 전입신고+ (플러스)를 선택하거나

통합검색창에서 '전입신고' 검색


④ 전입신고 1~3단계 완료 후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위한 요금감면 통합신청 "□ 동의" 체크

 

⑤ 요금감면 서비스를 체크한 후 정보 입력


⑤-1 전기요금 / TV 수신료

"□ 전기요금 / TV 수신료"를 체크한 후 고객번호와 동/호수 입력

⑤-2 도시가스요금

"□ 도시가스요금"을 체크한 후 고객번호 입력 후 도시가스사 선택

⑤-3 지역난방비 신청

"□ 지역난방비"를 체크한 후 열 사용자 번호, 에금주명, 입금 은행, 계좌번호 입력


⑥ "□ 요금 감면 통합신청 서비스를 신청합니다."를 체크해

통합신청 서비스 신청 동의

 

⑦ [민원 신청하기] 선택하면 신청 완료!


위의 방법으로 신청을 하면

전입신고 플러스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복지뱅크에서 안내한 방법으로 "전입신고 플러스 서비스"를 신청하여

더욱 간편하게 요금감면을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

 

 

[출처 : 정부 24] 정부 24 100배 활용방법 10편 - 전입신고+(플러스) 원스톱 서비스

http://blog.naver.com/korea_gov/2219227906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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