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이전페이지

전체

메뉴보기
home 프로그램 찾기 전체

전체

우리지역의 다양한 프로그램 정보를 나누고 공유합니다.

[안내] 게시글 작성법

복지뱅크 | 2021-04-22 | 41723
  • 카카오톡 링크
  • 화면인쇄
  • 메일보내기

안녕하세요. 복지뱅크입니다.


본 게시판은 회원가입 후 기관 권한을 부여받은 경우, 글쓰기가 가능합니다.
(기관 권한을 부여받은 경우, 참여자 모집 게시글 하단에 '글쓰기'가 나타납니다.)

 

글쓰기 전, 어떻게 써야할지 모르시겠는 분들을 위해 간단한 글 작성법 안내드립니다.

 

 복지뱅크에 프로그램 안내 및 참여자 모집 게시글 작성하기 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복지뱅크 프로그램 찾기 게시글 작성법

 



 

 1. 분류: 아래 세가지 중 해당하는 내용의 분류를 선택합니다.

- 참여자모집: 프로그램 홍보 및 참여자 모집 시

- 행사안내: 각 기관에서 진행하는 행사, 공모전 등

- 지원사업: 물품, 사업, 예산 지원 등의 신청을 받을 때

2. 제목: '[기관명] 제목'을 작성합니다.

- 말머리로 기관명을 입력하여 어떤 곳에서 게시한 글인지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예) [복지뱅크] 미술 '함께그려요' 참여자 모집 안내


3. 작성자: 글을 작성하는 기관명을 입력합니다.


4. 파일: 게시글 내용과 관련된 문서, 이미지 등을 삽입할 수 있습니다. 목록에서 대표 이미지가 될 이미지를 가장 먼저 첨부해주세요.

- 파일 추가 시 나타나는 팝업창에서 사진파일을 선택하여 관련 홍보지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홍보지 삽입시, 웹 게시 가능한 저작물 가능/ jpg 파일만 가능/ ALT에 이미지를 설명하는 문구 입력 필수 예- 미술 '함께그려요' 홍보지)

- 참가신청서, 동의서 등의 문서도 일반 파일로 선택하여 첨부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목록에서 대표 이미지가 될 이미지를 먼저 첨부 후 문서 첨부 부탁드립니다.)


5. 내용: 자유롭게 내용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 홍보지를  업로드한 경우, 음성을 활용하여 게시글을 보는 분들을 위해 홍보지 내용을 문자로 적어주시길 바랍니다.

 - 편집 화면에서 직접 작성 부탁드립니다. 부득이하게 복사+봍여넣기 하는 경우, 메모장을 이용 부탁드립니다.
   (한글에서 작성한 문서를 복사+붙여넣기시, 복지뱅크 사이트 구성상 애러가 생길 수 있습니다.
    한글에서 메모장으로 복사+붙여넣기 후 다시 내용에 복사+붙여넣기는 가능하십니다.)

- 내용 중 인터넷 주소 링크 연결이 필요한 경우, 문자에 링크 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링크 연결을 하고자 하는 문자를 블록 지정한 후 상단의 내용 편집 메뉴에서 URL을 클릭하시어 주소를 넣으면 됩니다.

이때, 링크가 걸린 문구임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글자색 변경 또는 특수문자 삽입 등을 부탁드립니다.  

예:  복지뱅크 홈페이지 바로가기  (복지뱅크 홈페이지 주소가 URL로 삽입되어 있음.))


6. 글 작성 후 하단의 글쓰기를 클릭하면 게시글이 게시됩니다.



----------------------------------------- 복지뱅크 작성법 팁!---------------------------------------------


1. 내용 작성 전, 이미지(홍보지)파일을 먼저 업로드한다.

분류, 제목, 작성자 입력 후 이미지(홍보지)를 업로드하면 내용에 이미지(홍보지)가 삽입됩니다.

이미지 크기 조절시, 이미지 클릭 후 왼쪽 상단의 점을 잡아 좌우상하로 움직임면 크기 변경이 확인됩니다.


2. 내용 작성시 글자 크기는 12 이상으로 한다.

글자크기를 12이상으로 하여 읽기 쉽게 합니다.

한글에서 작성된 문서의 경우, 메모장으로 복사+붙여넣기 한 후 다시 복사하여 붙여넣습니다.

상단의 메뉴바(글자폰트, 크기, 서식, 색상, 배열 등)를 활용하여 강조하고 싶은 내용이나 중요한 내용을 편집합니다.


3. 이미지 편집, 글 작성이 내 마음과 달리 잘 안되는 경우, 문의 전화 합니다.

사이트 구성상 이미지 크기 조절의 어려움이 있습니다.

크기 조절이 잘 안되거나 글 작성 및 편집에 어려움이 있으신 경우, 고민하지 마시고 051-790-6137로 전화주시면

추가적인 방법 안내 또는 직접  수정을 통해 도와드리겠습니다.


목록

| |
스팸필터링스팸방지 필터링  
※ 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는 댓글은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